우리 일게이들중 정육점게이나 육가공 게이가 있는거 잘알지만 고기 정보글에 관해 똥싸놓은걸 못봤기에 딸리는 필력으로나마 너희들에게 정보를 좀 주고자해.물논 어딘가 페이지 너머에 있을수도 있지만 잘 모르는 게이들을 위해 정보를 제공코자 하니 관심없는 게이들은 다른글 읽길 바래. 본좌는 대형할인점 축산코너를 담당하고 있는것을 밝히고 시작할게.
삼겹살
우선 고기에 대해 문외한인 게이들이 봐도 알만한 제일 '대중'적인 삼겹살이야.
여름 바캉스 시즌이라 손님들이 삼겹살을 盧무盧무 많이 찾는다. 주말땐 없어서 못팔지경이야. 먹음직스럽지 않냐 ?뭐가 3겹이니 삼겹살이라고 부르는 것 쯤은 우리 일게이도 알거야.삼겹살이 꼭!!!!!!!!!!!!고기랑 지방층이 3겹이라는 건 아니지만 헤헤. 간혹 가다가 오겹살이라고 들어봤나?그건 돼지 껍데기까지 포함시킨거야. 뭐 특별히 마블링이 더 좋다거나 맛이 있다거나 그런건 솔직히 모르겠다. 오겹살은 돼지고기(삼겹살)에 껍데기가 있고 없고 차이다. 오겹살은 호불호가 갈리는데 껍데기 좋아하는 게이는 정말 좋아하고 싫어하는게이는 안먹거나 껍데기 때고 먹는다. 우리 일게이들은 그런거 안가리고 뭐든 잘 먹겠지만. 마지막으로 삼겹살엔 배바지살이라 불리는데가 있어. 삼겹살을 자르기전엔 덩어리로 되어 있겠지? 그 덩어리 끄트머리 부분은 위의 사진과는 좀 다르게 맛이없게 생겼어. 실제로도 윗짤보단 맛이없단다. 윗짤 기준으로 제일 위에줄에 있는, 오른쪽 3분의1지점에 있는고기가 배바지에 가까운 고기야.삼겹살땐 빼가 있는쪽,지방이 많은쪽이 맛있는 삼겹살이다.(7~8번 갈빗대쪽)
목심
삼겹살과 쌍벽을 이룬다고 할수있는 목심이야. 목심이나 목살이나 다 알아듣겠지만 우리매장에서 명칭 표기를 목심이라 하니 목심이라 할게.
우선 그냥봐도 알겠지만 삼겹살보다 지방층이 적어. 많이 먹어도 돼지기름 때문에 느글거리는 것이 삼겹살보다 훨씬 덜하지.반면 지방이 없는만큼 삼겹살보단 퍽퍽하단다. 그리고 바캉스가면 숯불구이 많이 해먹지 않盧?그땐 삼겹보단 목심이 더 좋단다. 지방층이 많은 삼겹이 숯불에 직화구이 한다면 겉은 시커멓게 타지만 속은 안익고 참 지랄같이 된다. 어지간히 고기 잘굽는 게이 아니면 숯불용 고긴 목심을 구입하도록 해라. 돼지 한마릴 잡았을때 삼겹살보다 목심이 적게 나오기 때문에 특별한 행사가 안들어간다면 목심이 조금 더 비쌀수 있다.
.
앞다리
이제부터 고깃밥먹는 게이가 아닌 이상 좀 생소할거야. 위에 사진은 앞다리를 구이용으로 작업해놓은거야. 우리 게이들은 삼겹,목심만 구워먹을줄 알겠지?식당에 가봐야 항정살,갈매기살 정도겠지 ?마트에 장보러가서 축산코너에서 시식을 하면 대부분 앞다리살이란다. 너네들에게 조금 생소해서 거부감이 있을진 모르겠으나 가격대비 ㅅㅌㅊ니 돈없는 게이들은 꼭 삼겹,목심을 고집하기보다 앞다리를 사서 구어먹어봐라. 지금 e마트 기준으로 삼겹,목심 절반 정도이니 엄청싸지않盧? 구이용으론 생소해도 김치찌게나 불고기용으로 많이 사간다. 무난하게 많이 쓰이는 평범한 부위야.
등갈비
폭립이라고 다들 들어봤지? 패밀리 레스토랑 가면 파는 그 립이 등갈비란다. 쪽갈비라고도 하는 그 부위야. 일반적으로 찜을 많이해먹는다. 김치찜 해먹으면 짱짱맨이야. 간혹 숯불구이 한다고 사가는 사람들도 있는데 개인적으론 그냥 구워먹으면 그닥 별로더라. 양념 발라먹던지, 찜같은거 해먹던지, ,,요즘은 소스도 다 파니까 집에서도 쉽게 해먹을수 있단다. 조리시간도 길지않고 가격도 비교적 저렴하니 쉬는날 부모님 밥상한번 차려보는건 어떤盧? 물논 키보드 앞에서 사타구니 벅벅 긁으며 이슬이랑 먹어도 상관은업ㅂ어.
등심덧살
가브리살이라고도 한다. 매장에 상품을 다 팔아버려서 항정살,갈매기살은 사진이 없어ㅠㅠ.돼지 특수부위로 불리니까 그냥 묶어서 가자. 갈매기살은 전문적인 체인점이 많아서 낮설지 않을꺼라고 봐. 갈매긴 돼지 횡경막이라 해야하나? 한마리를 잡으면 두줄 나오는 특수부위지. 게이들이 체인점에서 먹는 갈매기살은 100%수입 돈육으로 구성된단다. 물론 그쪽 가게에서도 원산지 표기는 하겠지만. 하지만 딱히 수입이라해서 상품의 질이 떨어진다거나 하는건 아냐. 우리나라 사람이들이 신토불이를 외치고 다니니 좀 거부감이 있을진 모르지만.헤헤.
항정살은 윗짤 가브리살보다 마블링이 더 쩔어준다. 그만큼 지방이 많기 때문에 부드럽지만 많이먹기엔 부담스럽지. 쇠고기의 꽃이 꽃등심이라면 돼지고기의 꽃은 항정살이란 말이 있지 않겠盧? 다음에 쇠고기 펴도 글쓸 기회가 있다면 자세하게 설명해주겠지만 쇠고기의 꽃은 꽃등심이 아니라는것만 알아두자.
마지막으로 짤로올린 등심덧살이야. 가브리살이라고도 하는 등심덧살은 말그대로 돼지 등심의 덧살이야. 지방층이 많지 않으면서도 부드럽단다.물론 모든 고기가 다 그렇지만 잘못구우면 좆망이야. 매우몹시 질겨. 식당을 많이 돌아다녀보지 못해서 잘은 모르겠다만 내가가본곳에선 등심덧살을 따로 판매하진 않더라고.아마 사람들이 잘 모르기떄문에 따로 주문하지도 않기때문에 일부러 메뉴에서도 뺀거 아닐까 조심스럽게 생각해본다.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으로 비인기류인 등심이나 안심, 갈비 같은 부위는 제외했어, 그들 부위마다 돈가스,카레,탕슉 기타등등 무궁무진하게 쓰이긴 하지만 요리를 함에있어 정해진 레시피는 없잖아? 구이용 삼겹살로 돼지고기 김치찌게를 끓일수 있듯이.
더운 여름날씨 휴가가는 손님들을 보면서 놀러가는 사람 위주로(구이용 고기)글을 써놨기 때문에 다소 부족한 면이 있을지 모르나 많은 도움이 되었을거라 보고 돼지고기편은 그만 줄일게. 기회가 된다면 한우나 수입쇠고기에 대해서도 한번 정보글 올려볼게. 참고하고 맛있는 고기, 본인에게 맞는고기 사먹어라.
ps:1.마트와서 돼지고기 살때(대부분 삼겹살 구매할때 요구한다) 기름없는거 주세요 하지마. 원래가 그런고기다.지방 없는게 맛없는부위(배바지살),
2:오래된 고긴 팔지 않는다,(컴플레인하면 교환/환불 다해줘.그 파급효과가 더 크기 떄문에 말만하면 고기 환불/교환 다 해줌)
3.수입고기를 국산으로 속여팔지 않는다.(제발 묻지마,이익율도 않남어,수입이 더 비쌀때도 있다.)
믿고 처묵자.의심하다보면 대한민국에 먹을수 있는거 하나도 없다.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위꼴/야식저장소] 맛 ㅅㅌㅊ 김치말이국수를 먹어보자 (1) | 2013.08.09 |
---|---|
[ 방송리뷰/ 씹스압 ] 이영돈 PD의 논리로 풀다 - 비타민 편 (1) | 2013.08.09 |
(우육저장소)구이용 한우고기에 대해 알아보자.Info (1) | 2013.08.09 |
유럽여행 준비중인 게이들을 위한 "이건 꼭 먹어야해!!!!" . JungBo+위꼴 (1) | 2013.08.09 |
GS 편의점 도시락에대해 알아보장 (1) | 2013.08.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