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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름주의/ 정보] 영화의 숨겨진 진리의 흥행 공식 [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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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워즈> 시리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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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시리즈에 같은 작곡가를 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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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워즈의 작곡가 존 윌리엄스

 

모든 시리즈 호평

 

 





<스파이더맨시리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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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탄까지 스파이더맨의 음악을 맡았던 작곡가가3탄에서 하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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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쪽- 1,2 작곡가 대니 엘프맨.
오른쪽- 3편 작곡가 크리스토퍼 영

3탄은 시리즈 사상 최대 혹평..





<쥬라기공원시리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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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탄 작곡가가 3탄에서 하차.

3탄 혹평.

  

 

<캐리비안의 해적시리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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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탄의 작곡가가 2탄부터 하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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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른쪽이 1편 작곡가인 클라우드 바델트왼쪽이 그의 스승 한스짐머

1탄 작곡가의 스승뻘 되는 사람이 2탄부터 합류. 3, 4(4는 감독이 다름도 스코어링.

 

모든 시리즈 호평. (4는 감독이 다르다)




 


 

 

 

 

이처럼 블록버스터 시리즈에서는 작곡가가 다음 시리즈에 참여하느냐 안하느냐에 따라 무언가가 많이 변하게 된다뭐가 변하는 걸까음악이다영화 음악의 중요성을 간과하는 게이들에게 이제부터 헐리웃의 거대한 음모론을 소개(?)시켜줄까 한다.

 

 

 



 

속편이 호평을 많이 듣느냐 혹평을 많이 듣느냐는 속편이 얼마나 1편 팬들의 만족감을 채워주는가에 따라 정해지게 된다속편에 감독이 바뀌는 상황이 흥행에 큰 영향을 미치는 이유가 바로 그 때문인 것.

하지만 많은 게이들이 모르는 사실이 하나 있다바로 작곡가의 하차여부.

작곡가겨우 음악 따위를 작곡하는 사람 하나 바뀐다고 영화가 재미없어져하면서 의아해 하는 게이들 많을 거라 생각한다자 그럼 이제부터 예를 한번 씩 들어보겠음.

 

 

 

<백투더퓨쳐시리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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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곡가가 1,2,3 탄 전부 그대로.

전부 호평을 듣게 된다.

 




 

<아이언맨시리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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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편에 작곡가가 바뀜.

2편에서 1편만큼의 호평은 절대 듣지 못함.

3편은 1편을 담당했던 작곡가와 색깔이 비슷한 작곡가를 새롭게 쓰게 되었고 호평을 듣게된다.

 

  

<미션임파서블시리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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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편의 작곡가가 2편에 바뀌고 2편의 작곡가가 3편에 바뀌는데 3편의 작곡가는 4편을 그대로 맡는다.

1편 성공2편 패망, 3편 꽤 성공, 4편 대성공.

 

  




<반지의 제왕시리즈

작곡가 전부 그대로호빗도 작곡가 그대로.

싹다 호평

  



 

<해리포터시리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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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3 편 작곡가가 4편에서 바뀜, 4편 작곡가가 그래도 1,2,3편 작곡가와 자주 교류를 함.

4편 작곡가가 다시 또 5편에서 바뀜, 5편에서 패망한 놈이 6편도 맡음.

배급사가 도저히 안 되겠다 싶어 7편은 그 당시 아카데미후보에 오른 작곡가 투입.

 

니들이 예상한대로1,2,3 대박 호평, 4편 그럭저럭 호평, 5 패망. 6편 약간 상승. 7편 그래도 호평.

 





 

<나니아 연대기시리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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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편 작곡가가 3편에서 바뀜.

3편 개쓰레기.

 

<맨인블랙> 1,2 작곡가 전부 그대로전부 호평들음

<다크나이트> 1,2 작곡가 전부 그대로전부 호평ㅇㅇ

<셜록홈즈> 1,2 작곡가 전부 그대로전부 호평ㅇㅇ

 

 

 

자 여기까지.

이것만 보면 작곡가가 영화의 재미를 좌우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이제부턴 속편 흥행 공식을 만들면서 다음 예를 같이 보도록 하겠다 게이들아.

일단 지금까진<작곡가가 바뀌면 망한다>하나 추가해놓고.

 

다음 상황을 보자.

  
심약자 게이새끼들은 이거 보고 지릴지도 모르는 일은 없다이게 몬 개소리냐 씨1?

 

<스타트렉시리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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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간에 작곡가가 자주 바뀌긴 했어도 1편은 제리 골드 스미스라는 작곡가가 음악을 담당하게 된다그 작곡가가 시리즈의 마지막편인 <네메시스까지 맡게 된다.

그런데 이 작곡가가 네메시스를 맡고 나서 갑자기 타계.
자세한 이유는 모르겠지만그 이후 시리즈가 더 이상 나오지 않d,a.

그러다가 2009년에 시리즈가 리붓 되고작곡가가 바뀌고대성공을 이룩한다.

 





<미이라시리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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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편작곡가 타계, 2편에 새로운 작곡가 투입. 1편 2편 둘 다 엄청난 호평

3편에 갑자기 다른 작곡가로 바뀜. 3편 완전 패망패애애애애애애망




 

 

<다이하드시리즈

 

1,2,3 편의 작곡가가 사망이후 4편에 새로운 작곡가 투입.

4편 호평.

  

 

<엑스맨시리즈

 

1편 작곡가가 타계, 2편에 작곡가가 바뀌고2편 성공그런데 3편에서 작곡가가 바뀜.

결과는 3편 패망.

 

 

사실 이 상황들은 소름돋을 필요도 없다.

이전 작곡가가 타계 후 새롭게 쓰여지는 작곡가들은 그 전 작곡가의 과업을 무시하지 않기 위해 타계한 작곡가의 색맬로디오케스트레이션 등을 전부 그대로 이용하려고 하는 경향이 매우 크다.

그래서 타계한 작곡가 이후에 쓰여진 작곡가들의 음악을 들어봤을 땐전작의 음악들과 별 차이가 없다는 것이야그게 이유 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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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다음 예시들을 보자.

  

 

<트랜스포머시리즈

 

작곡가 전부 그대로근데 갈수록 감독이 개호구가 되어감

시리즈 갈수록 혹평

 

 

<인디아나존스시리즈

 

작곡가 전부 그대로, 4편에서 외계 빠돌이인 스필버그가 너무 참견함.

1,2,3 호평, 4편 약간 혹평.

 

 

<슈렉>

 

작곡가 전부 그대로, 1,2 감독 그대로, 3편 감독 바뀜, 4편 감독 바뀜.

1,2, 호평. 3편 망함. 4편 그럭저럭.

 

 

이 쯤에서 공식 하나가 추가되지?

<감독의 역량이 부족해지거나 역량이 이미 딸리는 감독이 투입되면 망한다>
하지만 작곡가가 그대로면 원편 시리즈 팬들의 기본 호평은 먹고 들어가지.

 

 

이 외에 다른 (설레발)공식들을 예시 없이 추가해보겠다.

 

리붓 작품은 작곡가가 변해도 호평들을 가능성 있음. (스타트렉과 엑스맨의 경우)

작곡가가 바뀌어도 바뀐 작곡가가 원편의 테마곡을 많이 채용하면 성공할 가능성 큼. (미션 임파서블에서 패망한 2편만 메인테마 채용 거의 안함)

테마 음악의 비중이 작거나 멜로디가 많이 들리지 않는 영화는 공식에서 제외

 

일단 생각나는 건 이 정도 밖에 없다 게이들아.

 

내가 이 정도의 설레발을 치는 게 겨우 이런 공식 따위를 만들기 위해 한 게 아니야.

사실 공식 따위는 필요하지 않아내가 말하고 싶은 건 <영화음악의 중요성>이야.

많은 게이들이 메인 테마의 중요함을 간과한다하지만 음악은 결코 만만하게 볼 부분이 아니라는 것이야.

 

그냥 영화 음악이 들리는 것과 안 들리는 것바뀌는 것과 안 바뀌는 것원작 팬들에게는 확실히 다르게 보인다는 것이 이 글의 요점이야.

 

 

또 생각 난게 있다.


 

 

 

영화는 종합예술이야

음악도 중요하고미술스토리 모든 게 잘 맞물려야 좋은 작품이 탄생하지.

음악만 좋다고 좋은 작품이 되는 건 절대 아니라는거야.

작곡가가 바뀐다는 건 음악을 포함다른 부분의 제작진들도 많이 바뀔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지금과 같은 결론이 나왔을 거라 생각할 수도 있겠다.

 

 

3줄요약

 

1. 작곡가 바뀌면 망해

 

2. 전편 작곡가 사망해서 바뀐 경우는 안 망해.

 

3. 음악이든 뭐든 씨발 영화는 일단 잘 만들어야 안 망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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