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생각했을것이다
분명 티비나 외국 드라마 영화에선 자주 나오는데
왜 한국 달걀은 99%가 갈색 달걀일까?
단순하게 흰닭이 낳은 달걀은 흰달걀, 갈색 닭이 낳은 달걀을 갈색달걀
흰달걀은 맛과 영양이 떨어지는게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수있는데 오히려 흰색 달걀이 덜 비리다고한다.
그래서 날달걀을 밥에 자주 비벼먹는 일본은 흰달걀이 메인이다.
그리고 흰달걀과 갈색달걀의 단백질 정량실험 결과 갈색달걀이 약1.2g정도의 단백질을 더 함유하고 있을 뿐
영양의 차이는 무관하다고 한다
한국은 달걀 유통기한이 그냥 한달은 기본인데 일본은 날로 자주먹어서
유통기한을 안전빵으로 짧게 적는다고 한다.
호옹이
그러면 대체 왜 ! 흰달걀이 우리나라 시장에서 사라져 버리고 말았을까??
고루고루 나올수도 있는데 말이다.
이유인 즉슨 ‘토종마케팅’ 때문. 아마 90년대 밑으로 게이들은 어릴때 자주봤을 거다.
신토불이(身土不二), 이는 몸과땅은 둘이 아니다 즉 우리몸엔 우리땅에서 나는걸 먹자.
이러한 신토불이를 우리땅을 상징하는 색인 갈색을
주된 색상으로 홍보함으로써 갈색동물, 갈색 농산물은 국내산이라는 인식이 생기게 됨
그래서 아무리 갈색달걀 가격을 올려도 흰달걀을 싸게판다한들
갈색달걀만 팔려나감 고로 한국에서 흰닭의 경쟁률은 노짱 따라감
재밌는 점은 일제강점기때 이미 토종닭은 늑대,곰,호랑이,표범 등등과 함께 이미 운지함
하지만 토종마케팅 때문에 우리나라 사람들은 갈색닭 과 갈색달걀은 토종으로 여겨지게 된 사실.
사람들이 갈색 닭과 갈색달걀을 토종으로 인식함으로써 더 비싸게 팔리게 되었고, 따라서 생산자들은
갈색 달걀을 많이 생산하게 된 것. 이때 소비자들은 토종이라고 생각하는 갈색달걀을 선호함으로써 공급과
수요과 모두 증가하여 빠른 시간 내에 대부분의 시장을 차지하게 된것이다
반면에 흰달걀은 공급과 수요가 모두 감소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우리나라 시장에서 사라지고만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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