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정보] 막장의 토종 OS, 티맥스 윈도우

반응형


.





tmaxwindowlogo.jpg

안녕 게이들아.


오늘은 대한민국 컴퓨터 소프트웨어 역사상 최악의 흑역사라고 볼 수 있는 티맥스 윈도우에 대해 알아보자.




tmax_window.jpg





2009년 7월에 국내 기업용 소프트웨어 회사였던 티맥스는 '티맥스 윈도우9'을 발표해.


"으따 뭐시여. 마이크로소프트 라이센스라도 딴거여?"


그건 아니고 티맥스에서 윈도우즈와 호환되는 운영체제를 만들어보자! 해서 만들어진 토종 OS야.



붉은별1.jpg


토종 하니 이게 생각나네.






각설하고


2009년 6월 30일 한 IT계통 언론에 스크린 샷이 공개되었어.


1246945381.891457_PS09070700095.JPGKOHDH96M72IyOHYo37cD.jpgNgcwjcI8nElHbyw2A7vJ.jpgRp8r2tqvt8aiwnmYbHVz.jpgtmaxwindow004.gifzKoQpaHQ13iP8ys604he.jpg 



딱! 보면 알겠지만 이건 뭐.. 표절이지. (윈도우에 스킨 입힌거랑 다를게 없어보이지 않노?)


공인인증서가 되는 걸 보면 액티브X가 지원된다는것을 알 수 있고, 티맥스에서 만든 자체 오피스인 '티맥스 오피스'도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윈도우'라는 이름으로 소송을 준비하고 있었다고도 한다.


아 참고로 티맥스 블로그(지금은 마치 수용소에 점령된 게시판처럼..)에 가보니 이런게 있더라.



6. 윈도우(Window) 상표 사용에 문제는 전혀 없는건가요?

window는 창 형태의 GUI를 갖는 프로그램을 지칭하는 일반명사일 뿐입니다. 

예를 들어 국내의 대표적인 포털 영어사전에서는 window에 대해
'[컴퓨터] 창; 윈도 《디스플레이 화면상의 한 부분에 지정된 영역》' 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또한, window는 MS사의 Windows 제품이 출시되기 전부터 위와 같은 의미로 업계에 널리 사용되고 있었습니다.

Tmax는 이미 여러 나라에 등록된 당사의 고유상표이며,
이러한 당사의 고유상표 Tmax와 일반명사 window를 조합하여 당사가 새로운 상표로 사용하는 것은 업계 관례에 불과합니다.
 
때문에 잠재적인 구매자가 당사의 Tmax Window 제품을 MS사의 Windows 제품과 혼동할 가능성은 매우 낮다고 보고 있습니다.  


또 이 병신 개발자가 React OS 프로젝트까지 참조했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GPL 라이센스 위반 문제까지 불거지고 있었어.





대망의 2009년 7월 7일. 시연 행사날이야.





1.jpg3.jpg5.jpg8.jpg9.jpg


윈도우즈와의 호환성을 중심으로 설명하기 위한 시연을 하려고 했는데,


이날 웃긴건 시연회인데 설명이 3시간, 시연이 10분이였다.


하이라이트는 이거지.



스타크래프트를 로딩하는데 2분이나 걸렸고, 더 당황스러운건 그렇게 들어가고 나서 실제 플레이하는게 아니고 이미 게임 하고 난 리플레이 화면만 몇분 보여주는데 그쳤어.


게다가 소녀시대 동영상 하나를 재생하는데 갑자기 1.5배 속도로 빨라지더니 멈처버렸다 ㅋㅋㅋㅋㅋㅋㅋ


또 웹브라우저로 구글을 접속했더니 그 간단한 구글 홈페이지조차 깨져서 나온고,


그리고 티맥스 오피스(자체 오피스 소프트웨어)와 웹브라우저는 윈도우 XP환경에서 시연하는 희대의 병신짓을 선보였어.





시연회 영상이다.


영상이 갑자기 랩을 해대지?



(동영상 시연 영상만)






이 행사장에서는 대놓고 아리랑과 대한민국 응원을 틀어놓는 등 애국심 마케팅을 해댔다고 해.


국산 OS 개발! MS로 부터 독립 선언!


이지랄 했을것이 눈에 선하노.


국뽕 치사량 ㅍㅌㅊ?



티맥스측에서 티맥스 윈도 9.1, 9.2, 9.3의 버전을 2009년 12월, 2010년 상반기, 2010년 하반기에 차례로 출시한다고 밝힌 기사가 나왔었어.






그러나 2009년 11월 초 언론을 통해 개발사인 티맥스가 직원 수백명의 권고사직을 포함한 대규모 구조조정을 진행 중이라는 보도가 나왔어.


무리한 확장과 개발 투자로 심각한 경영난에 빠진 것이 그 이유라고 한다. 티맥스 윈도의 앞날은 상당히 불투명한 상태...





결국 법원으로부터 채권가압류가 결정되었다.




티맥스 윈도우 운영체제 사업은 결국 완전히 망해버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IT업계에서 티맥스 소프트는 튼튼한 중견 기업으로 유명했는데 


이 짓거리에 그만 일반 사원들의 월급이 3-4개월씩 밀리는 사태까지 벌어졌지.



티맥스 소프트는 구조조정 이후에 다시 점차 살아났어



3줄요약 ------------------------

1. 조작

2. 병신

3. 국뽕이 합쳐진 흑역사 토종 OS

--------------------------------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