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썰.ssul

프랑스 살고있는데 느낀것들 썰푼다.ssul

반응형

파리에서 3년좀안되게 윽엑대다가 귀국한 게이다.

짧지도 길지도 않은 시간동안 있으며 느낀점 (여자,한인사회,인종차별,일 등) 전반적인 생활에 대해 정리해볼거임.

 

 

 

1)여자

 

1.너가 파리거리 걷다가 보는 여자들 10명중 9.5명은 혼종이라 보면 된다.

뭐 당연 이민자도 많고 난민,학업 등등 각자 여러이유로 오래전부터 프랑스에 정착한 놈들이 여기저기 싸지르고 다니면서 지금의 파리가 만들어짐

(지방엔 백인이 많다 얘네들도 많이 섞여있음) 

 

2.그래서 인지 어렸을때 부터 다양한 문화를 접하며 자라서 어느정도 오픈된 애들이 아주 많다. 

그래서 게이들이 똥양인이라고 기죽지 않아도됨 어차피 많고 요즘 아시아문화 좋아하는 얘들 많아서 특히 INALCO 라는 외국어 대학교가 있는데 거기행사 같은거 참여하고 너네들이 평타만 쳐도 그날밤은 외롭지.않게 보낼 수 있다. 난 아직 그 학교에 못 가봤지만 몇몇 한국인,일본인 친구들은 거기서 백마 한명씩 꼬시거나 ㅅ파만드는 경우 진짜 엄청 많이 봤다. 

근데 꼭 아시아 문화 좋아하는 애들보면 10에8은 뭔가 하나씩 나사가 풀려잇음. 

 

3.연애할때 보통 썸이런거 없고 걍 사귀자는 말도 하는겅우도 있고 안하는 경우도 있다. 

내가 처음 프랑스인 (프랑스-모로코-레바논 혼혈) 만났을때 사귀자 고백했는데 나중에 이야기 해보니 고백하는거 되게 중학생 같다고 했었음 ㅋㅋ

 

4.보통 데이트는 카페가거나 영화 보거나 상대방 집가거나 하는게 일반적이다. 부모님이 있어도 한국처럼 무거운 분위기도 아니고 아 내 딸 애인이구나 이정도로만 생각함. 

 

5.질투도 방식이 조금 다르다고 보면 된다 니들이 Ex를 만나거나 여자를 만나서 스킨쉽을 하지 않는이상은 이성만나도 뭐라안하다 뭐라 잔소리 만드는거 자체를 이상하게 여긴다. 

모든걸 공유 하진않음.. 사생활은 노터치 뭐 그러다가 바람피는 경우도 존나 많긴함

 

6.생각보다 나이 많이 본다 여자가 나이 많은데 남자가 막 3살이상 적으면 아 걔는 좀 어린데 하는 경우많다..  뭐 친구로서는 나이 안본다 나이 물어보는것도 어쩌다 아 너 근데 몇 살이야 ? 이런 흐름으로 물어본다.

 

 

7.ㅅㅅ할때 적극적인 경우를 많이봤다. 

프랑스애들이랑 ㅅㅅ 라이프를 그렇게 공유한적은 없지만 

내가 ㅅㅅ해본 프랑스애들중 1명빼고 다들 적극적이었다. 

한남소추인데 신음 존나 내는거보면 얘네들도 연기는 하는거 같음. 

 

8.참고로 혼혈 아닌이상 흑인은 걸러라 (흑인끼리 혼혈포함) 

 

9.길거리에서 번호물어보는거 존나 이상하게 생각한다 . 

 

10.제모 해라

 

11.피임에 관해선 케바케다. 존나 유럽애들은 콘돔 없으면 안한다는 그런 이미지 잇는데 걍 케바케다. 그래서 낙태충 많다(보험으로 공짜로 낙태가능함)

 

12.소소한복장으로 다닌다. 명품에 관심은 있어도 빈티지만 입는 애들이 9할이다.

 

 

2)인종차별

 

1.존재하긴 한다 거의 없지만 아예 없다고 할수 없다. 

 

2.파리에서 인종차별 하는 애들 보면 8할은 아랍애들이다.

 

3.근데 딱히 안심해서 별 할말 없음.. 

 

4.지방은 좀더 심하긴하다. 

 

5.인종차별 당하고 윽엑 대지않고 강하게 반응 하면 보통은 멋쩍은 웃음.지으며 사라진다 (멸치인 내가 해도 먹힘) 

 

6.난 3년간 길거리 니하오 10회정도 당해봄

 

7.한번은 아랍인이 니하오하길래 중국인.아니고 한국인이라고 하니까

니도 콩고 사람이나 코트디부아르 사람 다 똑같은 검정으로 보듯이 내가 보기엔 한국이나 중국이나 다 같은 노란색이라고 말하는거 듣고 설득 당할뻔함

 

8.근데 진짜 거의 없음

 

 

3)일

 

1.니가 백인이면 일찾기 유리하다. 

 

2.프랑스에서 프랑스어 못하는거보다 영어못하는게 일 찾기 어렵다. 

 

3.최저시급이 세금떼고나면 7.5유로 정도다. 참고로 파리에서 외식하려면  최~~소 10유로다. 담배가 9유로임 씨발

 

4.대기업은 일 존나게 한단다. 퇴근시간 넘어서 존나 잔업 한다고함.

 

5.보통 알바하는 대학생애들 보면 여름에 바캉스 가려고 돈모으는 애들이 대부분이다. 

 

6.나이 먹어도 저금 잘 안한다. 바캉스때 다씀

 

7.인턴은 법적으로 2개월까지는 무급으로 부릴수있음 

 

8.사내 정치질 존나 심하다. 뒷담도 존나까고 ㅂㅈㅂ 개쩌는 애들도 많다.

 

 

4)한인사회 

 

1.존나 좁다 . 주변에 한국인이 5명이상 있다면 한두다리만 건너면 보통은 아는사이다. 

 

2.여기도 얼마잔에 열방교회 라는 개독 목사가 아들내미 개패고 신도 성폭행해서 잡힌 사건이 있었다. 

 

3.여기서 자란 한국 2세들 교회에서 여자 존나 따먹고 다닌다.

 

4.파리 한인사회는 교회를 중심으로 돌아가는듯 하다 (내 생각) 

 

 

5)백탱이들

 

1.암내개쩜

 

2.부자가 아닌 이상 프라이드높은애들 많이 없음 

 

3.그랑제꼴 (프랑스대학 상위 2-3프로 대학들) 다니는 백탱이들은 프라이드가 심각하게 높다 

 

4.너드 존나 많다.

 

6)생활 전반

 

1.처음에 적응하려면 정말 고생할거다.. 관공서 직원들도 영어 못하는애들 엄청많다. 

 

2.계좌트고 카드 받는데까지 최소 2주걸린다.

 

3.학생이라면 외국인한테도 똑같이 혜택이 있다.  꽤 많이 있다. 가장 개꿀은 

주택보조금을 준다. 니 상황에따라 다르겟지만 보통 월 150 많게는 300유로 정도의 돈을 준다. 평균적으론 200정도 받는거 같음 

 

또 만 24살이하라면 연간 350유로에 파리시내에 모든 공공 교통을 무제한으로 이용가능하다.  보통 교통카드가 월 80-90유로 하는거 생각하면 굉장히 싸다. 논외지만 벨기에 브뤼셀은 학생은 연 50유로란다. 

 

4.더럽다.

 

5.모든 시스템이 느리고 쓸떼없이 까다롭다.

 

6.ㅁ약 구하기 쉽다. 난 쫄보 일게이라서 안해봤지만 대마나 엑스ㅌ시 가는건 파티에서 꼭 빠지지 않는다. ㄷ마는 보통 1그람에 10유론데 1그람이면 몇개피는 말아 피울수 있단다. ㅇ스터시는 한알에 15-20유로 선이라 들었다. 

 

7. 15구에 있는 한인미용실 블x헤어 전라도 미용사 있다 믿고 걸러라

 

8.케밥 맛있다 소스는 알제리안 소스

 

9.쌀국수 존나 맛잇다

 

10.파리 존나 작다. (서울의 7분의1크기) 

 

11.차이나타운 2개나 있다.

 

12.제발 어글리 꼬레안새끼들 레스토랑가서 무식하게 인사도 없이 손 존나 흔드는 짓좀 그만 했으면 좋겠다. 엄청 무례하다. 

한국인들이 파리레스토랑 노친절이라는건 니들이 노친절히게 할만한 행동을 취했으니까다.

 

13.프랑스인들 이혼 존나게 한다. 내가 20대초반인데 내 나이대의 애들중 부모가 아직도 이혼안하고 집에 있는거보면 오히려 그게 이혼을 안해서 더 신기하다.

 

14.그래서 걍 동거를 많이함. 애낳아도 법적으로 결혼안함 

 

 

걍 생각나는대로 싸지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