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일본의 혼다 경차 스포츠카 S660

반응형


.




일간베스트 원문링크 www.ilbe.com/5569428945

===========================================





e270f6c3347206e610b4d8c39095770a.jpg06.jpg

몇년전 혼다가 S660 이름의 경차 스포츠카를 만들겠다고

위 사진의 컨셉트 모델을 공개했을때 사실 대부분은 시큰둥했어

컨셉은 컨셉이고 양산차는 못생겨서 별루 인기 없을거라고 다들 예측했지

혼다가 컨셉이랑 양산 괴리가 크기로 또 유명 ㅎ






그런데..


실제 양산차 사진들이 혼다 내부 직원들에 의해서 뿌려지면서 다들 오줌지리기 시작함


IMG_0146.jpg


컨셉트 모델의 멋을 충분히 간직한 ..그야말로 개 지리는 퀄리티로 제작된거지


저게 니들이 길바닥에서 보는 마티즈니 모닝이니 하는 그 경차등급의 차다


옆에 남자는 S660 개발을 총지휘한 26살의 젊은 무크모토 상


워낙 차가 멋지게 나와서 혼다 직원들에게도 인기가 높았고


혼다가 정식판매전까지 공개를 안하려고 했으나 직원들때문에 다 사진이 유출되버림






가격은 더 미쳤다


KakaoTalk_20150330_115145464.jpg



갓본에 살면 200만엔으로 살수 있는거지


헬좆센 수준으로 비교하면 우리나라에서 마티즈나 모닝 살 천만원 정도의 부담이면 저걸 소유할 수 있다 이기야


어때 진짜 싸지?


물론 헬좆센과 갓본을 1대1로 비교하는건 무리가 있지만 S660은 최소한의 부담(경차 가격)으로


스포츠카의 재미를 줄 수있는 최고의 키덜트 아이템 아니겠노


현대 썅놈들은 저런거 안만들고 뭐하노



그럼 S660 에 대해서 좀더 설명해보자


50.jpg


S660 의 측면라인이야


딱봐도 경차라는 느낌이 안들지(모닝이니 마티즈니 하는 눈갱 경차들과 비교해봐)


울나라에 가져와도 경차로 인정받을 수 있음


정말 차 지리게 뽑아났노










프로토타입공개2.jpg


S660 의 전면부


흠잡을데가 없노








프로토타입공개3.jpg


S660의 자랑인 뒷면


흡사 람보르기니 느낌도 약간 나고 컨셉트의 그 느낌을 충분히 양산형으로 잘 살림















s660.jpg


S660 은 경차이면서


스포츠카이고


오픈카이고


거기다 미드쉽 엔진이야


혼다 외계인 갈아마셨노




말그대로 람보르기니 못타는 일본의 가난한 젊은이들에게 이거라도 타라고 말하는 듯한 혼다의 배려 ㅆㅅㅌㅊ


경차의 가벼운 차체에 미드쉽 엔진의 무게배분은 환상적인 핸들링을 가져다 주지





실제로 비공개 시승기에 참여한 기자들은 팬티를 여러장 가라입었다는 후문


다들 하나같이 경차라 출력이 약하지만 너무 재미있는 차라고 칭찬일색이었음


그래서인지 시승기에 초대받지 못한 갓본의 파워블로거나 일부 기자들이 엄청 혼다에 불평을 하는 촌극까지 발생












B4D9s660010.jpg


얼짱 각도의 S660


이게 경차가격이라니 지리지 않을 수 없잖어


자세히 설명은 안하겠지만 타이어도 최상급 타이어가 부착되서 팔림








IMG_0159.jpg


오픈카들의 약점이 먼지 알어?


루프에 뼈대가 없어서 그만큼 차체강성이 떨어져


그만큼 주행안정성도 떨어지고 잡소리도 헬이지


그런데 S660 은 개발단계부터 혼다가 아주 개작정하고 만들어서


일본의 상위 스포츠카 이상의 차체 강성을 구현해냄


비결은 원가절감이 아니라 걍 돈때려박아서 제대로 만들었다


헬좆센 제네시스 양싸다구 후리는 강성이라고 말해두겠음. 그것도 경차 주제에
















혼다s660003.jpg

실내 인테리어


람보르기니 삘이 좀 나지? ㅎㅎ


전투기 계기판이나 운전자 위주로 편향된 인테리어 등등













프로토타입공개31.jpg


캬 계기판 지리노















20150326-10220887-carview-025-1-view.jpg


S660 의 엔진룸


미드쉽이다 보니 포르쉐처럼 뒤에서 뚜껑을 깐다 이기야


엔진은 경차 제한땜에 3기통이지만 사운드는 훌륭하게 튜닝되어서 운전의 재미를 보장함


흉기처럼 스피커로 엔진음 짜가로 들려주는 그런 구라 사운드 아니다 이기야












099.jpg

튜닝옵션으로 판매되는 가변형 리어윙 스포일러

경차에 가변형 리어윙 스포일러

이기이기 말이 되노








혼다_s660_28.png


일본이라는 나라가 참 부럽다


이런 자동차를 만들어서 자국의 젊은이에게 싸게 팔아주고 ㅇㅇ


이런 시도를 하는 굴지의 자동차 회사들이 여럿 있다는게 부럽다


저 차를 타면 얼마나 재미있을까 상상하는걸로도 나는 행복해진다 이기야


4월부터 정식판매에 들어갔는데 주문 폭주로 지금주문해도 1년뒤에나 받을정도라고 한다



한국엔 들어올 수 있느냐?


계획도 없고 내가볼땐 혼다가 굳이 한국에 들여와서 팔거같지 않어


차대 프레임만 봐도 알겠지만 혼다는 저거 팔어서 돈을 남길 여지가 거의 없다


굳이 한국에 좌핸들로 만들고 흉기색기들 지저분한 로비견제 받으면서 들여와 팔거같지 않다



개인적으로 난 경차 엄청 혐오한다


한국의 못생긴 경차만 봐서 그런지 경차는 혐오스럽다는 이미지가 자연스레 박힌거 같다



그런데 S660을 보고 처음으로 경차에 환상을 가져본다


근디 환상가지면 뭐하겠노


여긴 똥조선이라 모닝 마티즈나 타야지



헬좆센이라 똥송해지면 이만 쓴다


(전문용어 최대한 배제하고 쉽게 썼다 이기야. 어렵게 설명하면 뭐하겠노)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