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CF] 혜리가 찍은 알바몬 광고 사태

반응형


.



일간베스트 원문링크 www.ilbe.com/5224033544

0dc19130c204773bd177a37bb33e26aa.png

최저시급 광고에는 별문제가없다

그리고 최소시급안주는 업주들 문제많다고생각한다.

근데 문제가된게 야간근무수당 이광고때문에 문제가 생긴거임

야간수당 / 야간근무시 시급 1.5배

주휴수당 /주5일40시간이상근무시 하루치월급지급

주말수당/주말근무시 시급 1.5배

이거에 대한설명이없다

상시근무자 5인이상에만 적용되는건데 그냥 무조건 적용되는것처럼보임

이것때문에 주유소/편의점/pc방/식당/음식점/레스토랑 등등에 논란이 많다고함

노동청에도 문제가없는업장인데도 신고가 많이들어오고 업주들 불려가고

그문제로 알바/사장들 사이틀어지고 싸우고 신고하고 그만두고

사장들은 악덕업주로 보이게되고 방학끝나가는시기라 더욱더 문제가많음

그러니깐 광고에 문구한개만 넣었으면 문제없었는데 문구빠진게 문제였음

알바몬측에서도 실수 인정하고 지금 광고내렸음

알바몬 광고에 상시근무자5인시 적용이라고 말만했음 문제없었음

밑에 인터뷰 내용.




dd.jpg



1.알바몬 광고가 논란된거는 최저시급때문이아니라 주휴/야간수당때문이다.

2.광고에 주휴/야간수당 지급에대한 조건을 명시안했음 /상시근무자 5인이상.

3.그것때문에 오해한 알바들이 신고하고 영업시간에 노동청 불려가고 업주들이랑 싸우고 그만두고 갈등과 분란을 일으킴

4.알바몬 측에서도 실수인정하고 광고를내림



. .


반응형